SK인천석유화학, 결식 아동 도시락 지원 7년째 이어져
2024.12.20
■ ‘3천포인트 특권’ 행사 사은품으로 준비한 옥스퍼드 블록 장난감 5만개 완판
■ 어린 자녀 둔 30~40대 고객들에 인기…하반기 행사 때도 한정판 장난감 제공
■ 주유 고객들의 눈높이와 트렌드 고려한 사은품 기획으로 ‘대박’ 행진
SK에너지(대표이사 사장 김준, www.skenergy.com)가 차별화한 주유 사은품으로 요즘 떠오르는 소비층인 ‘키덜트(Kidult)’와 동심을 동시에 사로 잡고 있다.
SK에너지는 지난 5월부터 진행한 주유 마케팅 행사 ‘3천 포인트 특권’ 사은품으로 준비한 옥스포드 블록 장난감 5만개가 지난달 하순 완판됐다고 2일 밝혔다. 이 장난감은 200여개 이상의 블록으로 구성돼 있으며, 이를 조립하면 ‘SK 유조차’ 모형이 된다.
SK에너지는 지난해에도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SK 주유소’ 블록 장난감을 ‘3천 포인트 특권’ 행사의 사은품으로 내걸었다. 이 때도 이벤트 종료 훨씬 전에 5만개 전량이 완판되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
SK에너지는 고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고려해 올 8월 중순 경 시작할 하반기 ‘3천포인트 특권’ 이벤트 때도 한정판 블록 장난감을 사은품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SK에너지 관계자는 “블록 장난감은 30~40대 키덜트족, 어린 자녀들과 함께 SK주유소를 찾는 가족 단위 고객들의 지지도가 높은 사은품”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블록 장난감을 기획해 고객 만족도를 높일 것”이라고 밝혔다.
‘3천포인트 특권’은 ‘잠자는 OK캐쉬백 3천 포인트로 그 이상의 혜택을 제공한다’는 컨셉으로 SK에너지가 2012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대표 마케팅 행사다. 주유 고객에게 자신이 보유한 OK캐쉬백 3천 포인트를 써서 양질의 사은품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것이다. 그동안 블록 장난감 외에 라면, 바디워시, 샴푸세트 등 생활용품을 사은품으로 제공해 고객들의 호평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