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Report
KTB투자증권, “SK이노베이션, 하반기 정유사업 부문 이익 회복 가시화… 목표주가 상향 조정”
2020.06.09 | SKinno News

 

KTB투자증권 이희철 연구원은 6월 8일자 보고서에서 SK이노베이션에 대해 “국제유가 반등세와 함께 하반기 정유사업 부문의 이익 회복 가시화가 예상된다”면서 투자의견 매수(Buy)를 제시하며, 목표주가를 16만 원으로 상향 조정한다고 밝혔다.

 

이 연구원은 보고서에서 “글로벌 각국의 록다운(lockdown, 이동 제한) 해제 등에 따라 하반기에는 정제마진이 점진적인 회복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하고, “특히 중동산 원유 할인(마이너스 OSP*) 효과로 실질적인 정제마진은 6월경부터 본격적으로 개선될 것”이라고 추정했다. 또한 “래깅 효과** 등을 감안하면 2분기보다 하반기 실적 개선 폭이 커질 듯하다”며 “따라서 정유업종 주가도 유가 및 정제마진 회복과 함께 동반 회복할 것”으로 전망했다.

(*) OSP(Official Selling Price) : 사우디아라비아 등 산유국의 정부 공시 원유 판매 가격

(**) 래깅 효과(Lagging Effect) : 원유를 수입, 정제해서 제품으로 판매하는 사이에 발생하는 시차효과

 

동일 보고서에서 이 연구원은 “SK이노베이션이 하반기에는 ▲석유 수요 회복에 따른 정제마진 반등 예상, ▲낮아진 OSP 효과에 따른 실질적인 마진 개선세, ▲유가 회복에 따른 재고 관련 손익 회복 등으로 정유사업 부문을 중심으로 이익 호조세 전환이 뚜렷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배터리사업 부문은 헝가리 및 중국 신증설 설비 가동, 수주 확대 등으로 성장세가 지속될 전망”이라고 덧붙였다.

 

 

관련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