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기업
“나와 지구에 이로운 착한 소비 행렬에 동참하세요!” – 소셜벤처 ‘마린이노베이션’의 해초샐러드 하루7초, 해피빈 펀딩 목표액 1,400% 넘어서며 성황
2022.03.08 | SKinno News

▲ 소셜벤처 마린이노베이션의 해초샐러드 ‘하루7초’ – 이미지 출처 : 네이버 해피빈 사이트(https://bit.ly/3sUyW92)

 

친환경 소셜벤처 ‘마린이노베이션’이 기후변화로 인한 식량 위기 문제를 해결하고자 해피빈 펀딩*을 통해 선보인 해초샐러드 ‘하루7초’가 당초 목표 금액의 1,400%(3월 8일 오전 9시 기준)를 넘어서며 환경을 생각하는 소비자들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 해피빈 펀딩 : 네이버의 기부, 사회공헌 서비스 플랫폼

 

| 나와 지구에 이로운 해초샐러드 ‘하루7초’

 

SK이노베이션이 육성 지원하는 마린이노베이션은 해초샐러드 ‘하루7초’를 통해 환경오염으로 야기되는 식량자원 문제의 해결책을 제시하는 것은 물론, 폐플라스틱으로 고통받는 해양 동물을 보호하자는 취지로 지난 2월 17일부터 펀딩을 진행 중이다.

 

해초샐러드 ‘하루7초’는 국내 최고 해조류 양식장이 위치한 전라남도 완도에서 자란 미역, 다시마, 세모가사리, 불등가사리, 한천, 꼬시래기, 미역귀 등 7가지 국내산 해조류로 구성된 건강 간편식이다. 물에 불려 바로 먹을 수 있으며, 식이섬유와 칼슘이 많이 포함돼 장건강에 특히 좋을뿐 아니라 고른 영양소 섭취가 가능하다. 또한,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인기가 높다.

 

▲ 소셜벤처 ‘마린이노베이션’의 해초샐러드 ‘하루7초’ 해피빈 펀딩 현황(3월 8일 오전 9시 기준) – 이미지 출처 : 네이버 해피빈 사이트(https://bit.ly/3sUyW92)

 

마린이노베이션은 이번 펀딩에 ‘달하루 양갱’도 포함했다. 우뭇가사리에서 추출한 한천으로 만들어진 달하루 양갱은 ‘해양 동물에게 달콤한 하루를 선물한다’는 의미가 담겨 있으며, 오염된 바다 환경으로 인해 고통받는 해양 동물들을 제품 패키지에 새겨 환경보호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한다.

 

▲ 소셜벤처 마린이노베이션의 ‘달하루 양갱’ – 이미지 출처 : 네이버 해피빈 사이트(https://bit.ly/3sUyW92)

 

| 마린이노베이션, 기후변화 및 식량위기 문제의 해결책을 해조류에서 찾다

 

마린이노베이션은 다음 세대를 위한 올바른 생각과 행동이 무엇인지 생각하며, ‘누군가는 환경 문제를 반드시 해결해야 한다’는 목표를 가지고 출발한 친환경 소셜벤처다. 수많은 질문을 던져가며 고민한 결과 마린이노베이션은 해조류에서 답을 찾았다. 해조류를 활용한 ‘하루7초’ 해초샐러드 및 ‘달하루 양갱’ 생산은 물론, 해조류 부산물로 친환경 일회용품 및 목재 대체재를 개발하게 된 것이다.

 

▲ 소셜벤처 마린이노베이션이 해조류 부산물로 만든 친환경 계란판

 

마린이노베이션만의 독창적인 해조류 부산물 펄프는 종이를 만드는 기존의 목재 공정 대비 제조 공정 단계를 3분의 1로 단축시켰다. 이로 인해 원자재 비용 30%와 사용 에너지 80%가 대폭 절감될 뿐만 아니라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감소하는 효과가 있다. 또한 생산 과정 중 화학제품을 전혀 사용하지 않아 인체 및 환경에 무해하고 내구성이 좋아 종이컵, 컵라면용기, 식판, 도시락용기, 식품용기, 포장용기, 기저귀 소재, 친환경 필터 소재로도 사업을 확장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으며, 최근 해초 판지로 제작하는데 성공해 에코 다이어리, 노트, 에코링 메모장, 캘린더를 제작하는 등 사업 다각화를 이뤄냈다.

 

▲ 소셜벤처 마린이노베이션이 해조류 부산물로 만든 해초 종이접시 가리비형(좌)과 키조개형(우)

 

지난해 마린이노베이션이 선보인 해초 종이접시는 제조 과정뿐만 아니라 소각 시 화학물질이 발생하지 않으며, 폐기할 때도 100% 생분해되는 친환경 제품이다. 이 제품은 탁월한 방수 기능과 해초 고유의 색감을 살린 불규칙한 도트 패턴 디자인으로 주목을 받기도 했다.

 

 

정가 대비 2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날 수 있는 마린이노베이션의 해초샐러드 ‘하루7초’ 해피빈 펀딩은 3월 28일까지 진행된다. 펀딩 후원금은 마린이노베이션의 목재·플라스틱 대체재 제품 제작 및 생산에 사용될 예정이며, 후원금 중 일부는 사회에 환원할 계획이다.

 

갈수록 심해지는 기후변화 위기와 식량 위기 문제 해결을 위한 답을 해조류에서 찾아가고 있는 마린이노베이션! 나와 지구의 건강을 생각한다면 지금 바로 마린이노베이션의 착한 펀딩에 동참해보자.

 

 

관련 스토리